[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 청소년희망등대는 지난 7월 9일 수원시 중?고등학생 24명을 대상으로'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농업생명과학분야의 미래 진로전망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 대학 진학 계획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본격적인 진학 고민이 시작되는 중학교 3학년 및 고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청소년들은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재학생 6명이 함께한 ‘진학멘토링 시간’을 통해 대학입시 전략, 효과적인 시간관리와 학습법 노하우, 대학생활 꿀팁 등을 공유하고 질문·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해당 분야에 대한 흥미 및 적성을 탐색할 수 있도록 ‘수원캠퍼스 내 수목원 탐방’, ‘제로웨이스트 환경공예 체험’ 일정에도 참여하였다.
수원시청소년재단 청소년희망등대 관계자는 “구체적인 진로 선택의 시기에 놓인 청소년에게 대학 진학에 대한 동기가 부여되고, 주도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멘토링 프로그램'은 10월 1일 2차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9월 중 관내 학교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희망등대 교육운영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