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이주배경 청소년의 마음 성장 프로젝트,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 ‘모꼬지 멘토링’ 선포식 열어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 지난 14일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모꼬지 멘토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에서는 ‘모꼬지 멘토링’의 시작을 알리며 30명의 멘토들에게 멘토 증서를 수여하고, 선포식 이후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습하는 사전교육이 진행됐다.

‘모꼬지 멘토링’은 시흥에서 자라고 거주하고 있는 청년(19~34세)이 멘토가 되어 멘티인 이주배경 청소년(초4~중3)들의 정서 지원과 진로 탐색을 도와 건강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 인재양성연구회가 연구?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에게 마음속 길잡이가 되어 줄 멘토 30명은 지난 6월 공개 모집을 통해 인성검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했고, 오는 8월 25일까지 총 9회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프로그램을 수료한 멘토와 우수 멘티에게는 활동 장학금을 수여한다.

멘토로 선발된 강현모 학생은 “멘티와 함께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저 자신도 돌아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시흥시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임병택 이사장은 “시흥시의 청년과 청소년이 긍정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시흥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활발한 지원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