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수원시 청년 농업인, 21일 '라이브커머스' 방송한다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오이·감자·토마토·레몬라인 등 농산물 판매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운영 중인 ‘2022년 청년 농업인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교육·컨설팅’에 참여하는 청년 농업인이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한다.

수원지역에서 농장을 운영하는 김정수 씨(정수농장), 이희수 씨(포시즌힐링팜), 김승현 씨(새아침식물원) 등 청년 농업인 3명은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 방송을 통해 농산물을 홍보·판매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 진행한다. 청년 농업인들은 오이·감자·레몬라인(공기정화식물)·토마토 모종 키트 등 다양한 농산물을 소개해 판로를 개척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 교육·컨설팅을 운영해 청년 농업인의 전자상거래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농산물 판로 개척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청년 농업인들이 지역농업을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6월 30일 시작한 ‘2022년 청년 농업인 라이브커머스 교육·컨설팅’은 온라인을 활용한 농산물·가공식품 판매 노하우 등을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김준호 ㈜에코넥션 대표(수석 컨설턴트)가 7월 28일까지 수원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