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왕도시공사, 2022년 전반기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최우수상 수상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22일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열린정책뉴스가 주관한 ‘2022년도 전반기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에서 최우수상(지방공기업 1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는 2013년부터 매년 중앙부처, 자치단체, 공기업의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를 공모하고 실무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에서 정책의 독창성, 효율성, 대응성, 성과, 지속가능성 등을 평가해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총 91개 기관이 참여했다.

의왕도시공사는 '특별기획전‘과학원리체험전-상상놀이터’개최'를 주제로 지방공기업 부문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관 클러스터 활용과 주민중심 가치창출을 이끌어내며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구축해 과학원리 최신콘텐츠 15점 무상대여를 통해 8천만원의 사업비절감을 달성했고, 관내 경력단절 주민(학부모·생태전공자 등)을 대상으로 학예사 교육 진행 후 특별기획전 해설강사로 참여해 눈높이 맞춤 전시해설로 고객 호응 유도 및 주민 경력개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안종서 의왕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수상은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혁신 경영 더 나은 미래창출? 을 공사 혁신비전으로 삼아 주민 중심의 열린혁신 선도 공기업 달성을 위해 전 직원이 각자의 위치에서 이뤄낸 땀과 눈물의 결실” 이라고 전하며 “앞으로 공사는 국가발전과 주민 복지에 기여하는 우수행정 및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추진해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