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여주시, 제1기 여주시민기자단 출범

여주시민 19명으로 구성, 22일 발대식 개최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여주시의 시정 현장 곳곳을 취재해 생생한 소식을 전할 제1기 여주시민기자단이 창단했다.

여주시는 지난 22일 여주시청 본관4층 상황실에서 ‘제1기 여주시민기자단 발대식 및 팸투어’를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시민기자단으로 선발된 기자들의 자기소개와 활동 포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기자단은 제일시장 도심재생센터,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를 비롯한 시내 주요 시정활동 현장을 방문하고 숙소인 한국콜마 여주아카데미로 향했다.

여주시민기자단은 1박2일 팸투어를 통해 여주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자활동에 필요한 기사 작성, 사진 촬영, SNS 활동에 대한 기본 교육을 받았고, 23일에는 여주 곤충산업진흥협동조합, 여주시립폰박물관 등을 방문했다.

발대식에는 조정아 부시장이 참석해 “여주시를 대표하는 소통의 메신저로서 시민의 시각으로 본 시정 현장과 지역의 각종 문화, 관광 소식들을 취재하고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연말까지 활동할 제1기 여주시민기자들은 올해 여주시정 현장과 여주시의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취재하고 기사를 생산해 여주시 블로그와 밴드 등, SNS 활동을 통해 여주시와 시민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여주시는 매월 우수활동 기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시민기자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