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5기 부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정책토론회’ 개최

2023년부터 2026년까지 전반적인 부천시 지역사회보장에 대한 정책비전 및 방향 제시

[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부천시는 지난 25일(월)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제5기 부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 제35조에 따라 민·관이 4년 주기로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2023년부터 2026년까지 부천시 지역사회보장 영역 전반에 대한 정책 비전 및 방향을 제시하는 중장기 계획이다.

이번 토론회는 계획수립 TF위원, 시민,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 장애인, 아동·청소년, 주거, 고용, 보호안전·환경, 문화여가, 교육, 건강 등 사회보장 영역별 9개 분과로 나눠 원탁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역욕구 조사와 자원분석, TF회의 등을 통해 도출된 목표 및 추진전략, 세부사업을 함께 설정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도출된 세부사업은 관련 부서와 협의 조정을 거쳐 향후 4년간 추진할 지역사회보장계획으로 수립될 예정이다.

이상희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시민정책토론회를 토대로 부천시민이 더 가깝게 체감할 수 있는 계획이 수립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민정책토론회 개최를 통해 수렴된 소중한 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부천시 특성에 맞는 실효성 있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