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성공적인 인생 전환을 위한 따뜻한 조언

‘삶의 RE;부팅’을 주제로 한 부천인생학교 명사특강에 100여 명 참석

[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부천시는 지난 23일(토) 수주도서관에서 사회학자인 성공회대학교 김찬호 교수를 초청해 ‘삶의 Re;부팅’이란 주제로 명사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명사특강은 부천인생학교 수강생이 한 자리에 모이는 첫 대면행사라는 점과 수주도서관 개관을 축하하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찬호 교수는 인생의 전환기에서 재도약을 꿈꾸는 중장년을 위해 따뜻한 조언을 건네며 "코로나19로 부각된 것은 소소한 일상의 가치 재발견과 국민국가의 중요성이다. 사회 질서의 충격적 변화 속에서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서는 교육, 각성 그리고 연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부천시 평생교육과 김준배 팀장은 "이번 포럼은 비대면 학습과 관련된 현장 속 고민에 대해 작은 실마리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에서 고민하며 비대면 문화에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강연의 녹화영상은 유튜브 ‘부천시평생학습센터’에서 8월 25일까지 공개되며 관심 있는 시민은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부천인생학교는 가톨릭대학교 등 관내 4개 대학에서 27개 과정이 진행 중이며, 하반기에는 수강생을 위한 아고라 과정 및 코워킹 과정이 개설된다.

9월 개강 예정인 아고라 과정은 재능나눔강의를 희망하는 수강생을 위한 과정이며, 창업·창직에 관심 있는 수강생은 10월에 열리는 코워킹 과정에 참여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