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5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내가 바로 튼튼왕! 사진 콘테스트’에서 선정된 수상작을 공개했다.
‘내가 바로 튼튼왕! 사진 콘테스트’는 관내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조성과 바람직한 식생활 형성을 독려하고자 마련했다.
콘테스트의 주제는 우유, 콩, 멸치로 만든 음식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섭취하는 어린이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는 것으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다양한 사진을 접수했다.
총 200개의 출품작 중 표현의 창의성, 내용의 진실성 등의 심사평가를 통해 최우수 1팀, 부문별(우유, 콩, 멸치) 우수 3팀을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가정에서 텃밭체험을 할 수 있는 새싹 키우기 식물키트 등의 시상품을 전달했다.
콘테스트에 참여한 교사는 “주제를 선택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고,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생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는 소감을 밝혔다.
강현주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사진 콘테스트를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생활에 한층 가깝게 다가가며, 이를 기반으로 학부모와 관계자에게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강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콘텐츠를 통해 가정 및 어린이급식소와 연계한 교육환경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