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만안청소년수련관, 2022년 학생동아리 리더십워크숍 “리더십(10)대”성료


[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는 지난 6일 안양시 학생 동아리 270개 동아리 대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리더십 워크숍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학생동아리 리더십 워크숍 “리더십(10)대”는 퍼실리테이션을 활용한 전문 교육을 통해 학생동아리 분과별 활성화 방안과 2022년 학생동아리 축제 운영을 위한 기획활동이 진행되었으며, 팀빌딩 등 공동체 활동을 통해 동아리 리더로서 역량과 협업능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동아리 임원진 회장 서민주(안양문화고) 청소년은 “각 동아리를 대표하는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오랜만에 소통하고, 학생동아리 축제 등 청소년이 직접 기획할 수 있는 활동이 진행되어 즐겁고 의미있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이번 워크숍이 청소년들의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성장과 동아리 활동이 지역사회 참여 활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학생동아리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만안청소년수련관은 지난 5월 안양시 초·중·고등학교 동아리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총 270개 동아리를 선정한 가운데, 동아리 예산 지원뿐만 아니라 동아리 교류활동 및 각종 지역 연계 활동을 지원하는 등 학생 동아리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