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17회 시흥갯골축제, 쓰레기 없는 생태축제로 시민 곁에...축제 안내 리플릿 대신 홈페이지 오픈해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시흥시가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제17회 시흥갯골축제의 공식 홈페이지를 지난 8일 오픈했다.

이번 시흥갯골축제에서는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으로 올해 축제 현장의 종이 리플릿을 없애는 파격적인 시도를 한다. 대신 홈페이지에서 축제의 모든 내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제작했는데, 이는 모바일에도 최적화돼 축제 현장에서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축제 홈페이지 접속 시 처음 보이는 메인 화면은 축제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일러스트 지도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지도 아래 위치한 슬라이드에서 더 궁금한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각 프로그램의 상세 페이지로 이동해 상세한 내용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축제 프로그램은 ‘갯골 패밀리런’과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갯멍’ 등 두 개의 대표 프로그램을 비롯해, 갯골습지놀이터, 소금놀이터, 갈대놀이터, 어쿠스틱 음악제, 소금창고 인형극장 등 총 16개의 다양한 프로그램 존이 시민을 맞이한다.

특히, 올해는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해 ‘차 없는 축제’로 축제장 내 셔틀버스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오갈 수 있다. 대중교통과 셔틀버스 배차 간격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오시는 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