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슬기로운 같이(가치) 생활 사업’에 금천구 그린나래 모아어린이집 참여

8월의 산타 그린나래 모아어린이집 원생들이 모은 기부 물품 전달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운영하는 소이곳간 ‘슬기로운 같이(가치)생활 사업’에 금천구 시흥4동 권역 공유어린이집인 그린나래 모아어린이집이 일곱 번째 기관으로 참여했다.

그린나래 모아어린이집 지도교사 및 원생 30여 명은 지난 19일 소이곳간을 방문해 원생들이 모은 물품을 전달했다.

‘슬기로운 같이(가치)생활 사업’은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회적협동조합 ‘행원’에서 관내 학원, 기관 등에 광명마을냉장고 소이곳간에 나눔의 가치 실천을 위한 물품 기부 동참을 홍보하여 기부받은 물품을 이웃들과 공유하는 사업이다.

박연경 금천구 구립도담어린이집 원장은 “우리 서울형 모아어린이집은 어린이집 간 프로그램을 공유하여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형성된 보육공동체이다”며, “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 원생들이 공유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경험을 차곡차곡 쌓아 한 뼘 더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박희만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광명마을냉장고 소이곳간에 광명시 밖에서까지 아름다운 마음이 전달되어 기쁘다”며, “고사리손으로 모은 기부 물품이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해질 것이다”고 말했다.

박성국 소하2동장은 “광명의 나눔 사업에 동참해주신 그린나래 모아어린이집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이곳간을 매개로 선한 활동이 계속해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