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산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9기 해피빈 절주교실 수강생모집


[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안산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음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가족공동체 회복에 기여하기 위해 ‘9기 해피빈 절주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2018년 9월부터 운영 중인 이번 프로그램은 매년 상·하반기로 나뉘어 진행되며, 절주를 통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음주로 어려움을 겪는 개인 또는 가족, 알코올 중독 진단을 받지 않은 고위험군, 알코올 문제에 관심 있는 시민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건강한 의사소통을 통한 나와 가족 행복해지기 ▲나를 이해하고 진정한 나를 되찾기 ▲가족 이해를 통한 가족 공동체 회복하기 등을 주제로 9월 6일부터 11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신청은 9월 5일까지 안산시중독관리센터 누리집이나 전화로 선착순 15명까지 접수 가능하다.

정재훈 단원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음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과 가족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인터넷(스마트폰)·도박·마약 등 4대 중독에 대한 상담 및 조기 선별, 중독 예방사업 등을 통해 중독폐해 없는 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