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월 31일 전국 2,200여 명의 청소년상담자를 대상으로 열린 2022년 청소년상담자 대회 ‘청소년상담자 힐링 it Day’에 참여했다.
한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협의회가 주최하고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2022년 청소년상담자 대회는 행사장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유튜브에서 동시 진행되어 전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들이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청소년상담자 대회는 여성가족부 장관, 여성가족위원회,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장의 축하 영상으로 시작으로 ▲청소년 상담 정책 공모전 및 우수상담자 시상 ▲공감 라이브 톡톡 ▲카드섹션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공감 라이브 톡톡에서는 전국의 청소년상담자들을 대표하는 패널들이 상담자로서 경험한 이야기를 나누며 청소년상담자의 사명과 비전을 공유하고 전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미원 한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회장은 “이번 청소년상담자 대회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전국의 청소년상담자들 간 연대감을 높이고, 상담 전문가로서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박순덕 광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은 “매년 청소년상담자 대회를 통해 상담 전문가로서 사명과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동기부여를 갖게 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협의회는 전국 240개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3,500여 명의 청소년 상담자들이 연대하여 청소년 전문 상담 및 복지지원, 청소년 안전망 구축과 연계를 지원하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협력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