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산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 공청회 개최

이민근 시장“촘촘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행복한 복지도시 만들어 갈 것”

[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안산시는 지난 5일 경기테크노파크 다목적실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따라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지역 내 사회보장 욕구 및 자원을 조사해 지역 특성에 맞게 수립하는 4년 단위의 중장기 계획이다.

이날 공청회는 민·관 사회보장 관련 종사자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시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경과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안 발표 ▲전문가 및 주민 의견 수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인 13개 영역, 95명의 민·관 합동 TF팀을 구성하고 ‘시민이 함께 누리고 만들어 가는 혁신도시 안산’을 비전으로 8개의 추진전략과 49개의 세부사업을 구성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앞으로 촘촘하고 유기적인 민·관 협력으로 함께 행복한 복지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시민의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심의를 거쳐 9월 말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