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2 유·초·중·고 학부모 아카데미'가 오는 14일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마을교육 북부·중부·남부 거점센터에서 적극 지원한다. 권역별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 교육으로 편성해 다양한 장소와 주제로 학부모들을 만난다. 또한,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와 시흥교육지원청에서는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고, 자녀의 주도성을 키워줄 수 있는 학부모로 성장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학부모 아카데미는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를 비롯해, 홍양표 리더스브레인 대표, 김태원 구글러의 특강 외에 강용철, 조진표, 김하늬, 홍성관 등 국내의 저명한 21명 교육전문가와 시흥시 진로 교사가 강사로 나서 학부모에 유익한 다채로운 강의를 펼친다.
강의 내용은 대상별, 주제별로 다양하다. 국내 저명한 교육전문가들로 구성된 △인문학 아카데미뿐만 아니라, 유치원에서 초등 저학년·고학년, 중~고등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 성교육, 감정코칭, 스마트폰·게임교육을 주제로 진행하는 △대상 맞춤형 교육, △학습코칭 교육, △문해력 향상 독서교육, △진로교육, △미래교육, △아버지교육, △예비 학부모교육(초1, 중1, 고1) 등이 마련돼 있다.
아카데미 신청은 시흥의 유·초·중·고 학부모는 물론 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의 ‘연수신청 바로가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되므로 서둘러야 한다. 현재 △맞춤형 교육, △학습코칭 교육은 9월 7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