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2회 마음의 거리를 좁히는 정신건강 북큐레이션

관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선정된 3명에게 커피머신 증정

[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부천시보건소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 감수성을 높이고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2022년 정신건강 문화행사 ‘제2회 마음의 거리를 좁히는 정신건강 북큐레이션’을 개최한다.

‘북큐레이션’은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한 주제의 책을 독자에게 제안하는 것(소개글)을 말하는 신조어이다.

‘제2회 마음의 거리를 좁히는 정신건강 북큐레이션’은 오는 9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개최한다. 도서를 매개로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시민 스스로 심리·정서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인터넷 매체인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부천에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행사 참여 방법은 정신건강 추천 도서 10권 중 읽고 싶은 도서를 정독하고,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벤트의 해당 게시글에 북큐레이션을 남기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며,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3명에게는 상품으로 커피머신을 증정한다. 당첨자 명단은 11월 17일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신겸 센터장은 “본 행사는 다양한 정신건강 주제의 도서를 소개하고 있어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한 번 더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