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안녕, 반려동물과 함께하犬’ 반려동물 바로알기 캠페인활동 펼쳐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 애완동물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은 ‘안녕, 반려동물과 함께하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 중앙광장에서 반려동물 바로알기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홍보 캠페인 활동은 애완동물학교 청소년 20여명이 참여하여 생명사랑 보드게임, 유기견 인식 개선, 반려동물 O,X 퀴즈, 반려동물 놀잇감 만들기 활동을 통하여 반려견 바로알기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안녕, 반려동물과 함께하개’ 프로그램은 반려동물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과 월별 활동으로 진행되며 반려견과 함께하는 줍깅활동, 반려견과 현장교육을 통한 산책하기 반려동물 놀잇감 만들기, 간식만들기 활동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추후에는 독거노인들의 반려견들을 위한 놀잇감을 만들어 기부할 예정이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많은 사람들에게 반려동물의 생명사랑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됐다” 면서 “앞으로 반려견은 물론 유기견의 시선들도 긍정적으로 바뀌기 바라며 반려인과 비반려인들이 서로 공존하며 함께 행복했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