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다원이음터, 2022 하반기 이음터시민학교 모집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다원이음터센터에서는 2022 하반기 ‘이음터시민학교’ 수강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음터시민학교 프로그램은 총 8차시 수업으로 진행되며 10월 18부터 12월 9일까지 다원이음터에서 대면수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화성시 거주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모집 접수는 9월 20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다원이음터는 마을과 학교, 주민을 잇는 학교복합화시설로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022 상반기 이음터시민학교는 지난 1월 초 진행된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생활문화, 자녀교육 등 7개 과정을 운영했다.

김태호 대표이사(화성시인재육성재단)는 “다원이음터에서는 시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나, 우리, 모두를 이어 화성을 여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마을교육공동체의식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음터시민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다원이음터 블로그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 이음터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교육시설분야 생활SOC 연계 학교시설복합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가 있으며, 현재 관내 5개의 이음터(▲동탄중앙 ▲다원 ▲송린 ▲동탄목동 ▲서연)가 운영되고 있고 올해 2개의 이음터(▲늘봄 ▲호연)가 개관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