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시 청년청소년과가 주관하는 2022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 결과발표회 『About Dream』의 창작 뮤지컬 공연 ‘내일, 우리는’이 지난 18일 대야동에 위치한 솔내아트센터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은 뮤지컬 작품 연기교육 및 보컬교육 뮤지컬배우 특강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지역 내 청년 예술인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실제 활용 가능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 12일부터 9월 17일까지 보컬 및 연기 전문가들이 연기 26회, 보컬 22회 등 총 48회 수업을 통해 청년들의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창작 뮤지컬 공연 ‘내일, 우리는’ 작품은 프로그램 결과발표회 공연을 위한 것으로, 시경예술고등학교라는 가상의 학교에서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공연을 만들며 꿈을 키워가는 희망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청년 27명이 직접 뮤지컬배우로 참여한 공연은 총 2회 차로 진행됐으며, 행사 당일 150여 명이 넘는 관객들이 솔내아트센터를 찾아 공연을 즐겼다.
시 관계자는 “2022년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 결과발표회 『About Dream』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참여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내 청년예술인들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청년 예술인재를 발굴하고 선순환 구조를 확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