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시흥시청소년재단 산하 정왕어울림청소년문화의집은 ㈜링크솔루션과 22일 한국공학대학교 경기산학융합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왕어울림청소년문화의집과 ㈜링크솔루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대상의 진로 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고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프로그램 진행에 협력하기로 했다.
링크솔루션은 한국공학대 기계설계공학과 출신인 최근식 대표가 2015년 설립한 벤처회사다. 3D프린터와 이에 수반되는 다양한 소재의 적층제조 기술에 집중하며, 고객 맞춤형 장비ㆍ부품 출력 서비스 및 교육ㆍ컨설팅까지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회사는 3D 프린팅 관련 진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왕어울림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관내 미래진로와 관련된 업체와 협력적 관계 구축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양질의 진로프로그램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정왕어울림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사회 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창의적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활동을 개발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기관, 단체들과 지속적인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며 진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