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시흥시는 에코센터 초록배곧과 함께 K-골든코스트의 해양생태자원의 중심에 있는 시화호 일대를 해설 탐방하는 ‘하하호호, 시화호 힐링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하호호, 시화호 힐링투어’는 시화호 일대인 ▲시흥에코센터 ▲오이도선사유적공원 ▲함상전망대 ▲거북섬을 사람책과 걸으며, 시화호의 어제를 알아보고, 오늘을 느껴보고, 내일을 그려가는 힐링투어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시화호의 다양한 모습을 디카시(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자연이나 사물에서 시적 영상을 포착해 찍은 사진과 함께 문자로 표현한 글) 작품으로 완성해 볼 수 있다.
‘하하호호, 시화호 힐링투어’ 프로그램은 시흥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운영 기간은 10월 12일부터 11월 23일까지이며, 시흥에코센터 누리집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또한, ‘하하호호, 시화호 힐링투어’와 관련해 ‘강사 역량 강화 특강’과 ‘디카시 작품을 공모’한다. ▲강사 역량 강화 특강은 시흥에코센터에서 9월 28일 오후 2시에서 6시까지, 시민 모두가 참여 가능한 공개 강좌로 진행된다. 1부 ‘디카시 작품 만들기’, 2부 ‘시화호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말하다’가 펼쳐진다.
▲디카시 작품 공모 기간은 9월 20일부터 10월 10일까지며,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화호를 주제로 한 디카시 작품과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 작품으로 선정되면 소정의 상장과 상품이 수여되며, 시흥에코센터에 한 달간 전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흥시 K-골든코스트의 해양생태 보고인 시화호의 생태적, 문화적,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