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수원시 권선구 '건강한 서둔동을 위한 걷기 챌린지' 시행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6일 지역주민의 건강한 습관형성을 위한 두 번째 건강프로그램인 ‘건강한 서둔동을 위한 5천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지난 9월 22일 ‘함께하는 세대공감 건강나눔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60~70대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워크온)을 사용하여 2주간 하루 5천보 걷기 미션을 제시하고 자기주도적으로 건강관리를 하도록 유도했다.

이날 2주간 총 176,456보(하루 평균 12,600보)를 걸은 참여자가 걷기왕이 됐고 누적 걸음 수가 많은 총 5명에게 서호새마을금고에서 후원한 소정의 상품을 제공했다. 모든 참여자는 이날 제공된 홍보물품(만보기)을 착용하고 앞으로도 꾸준한 걷기 운동 실천을 약속했다.

또한 2주 전 시행한 건강프로그램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시행한 설문조사 결과 ‘하루 칫솔질 횟수’ 및 ‘올바른 손씻기 실천율’이 증가하여 어르신들의 개인위생 관리 측면에서 개선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김상우 서둔동장은 “이번 걷기 챌린지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주민의 삶에 활력소가 되고,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