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조달지원센터, 시흥 소부장기업 공공시장 진출 지원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와 공공시장 진입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경기조달지원센터(센터장 강혜선)와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회장 김진대)는 26일 시흥창업지원센터에서 소부장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정부정책, 계약제도 등의 정보파악에 취약해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부장기업의 공공판로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조달지원센터는 시흥시 소재 소부장기업에게 공공시장 진입 컨설팅 및 나라장터 업체등록 교육 등을 제공하여 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는 소부장기업 교육운영계획 수립, 교육 및 컨설팅 장소 섭외, 조달시장 진출 우수사례 발굴 등 공공조달시장 진출지원 사업의 운영과 관리에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조달지원센터는 업무협약 후 협회 소속 40여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조달시장 진입방법, 공공구매제도,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방법 등에 대해 설명회를 진행했다.

강혜선 경기조달지원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잠재력이 뛰어난 소부장기업의 활발한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기대한다.”며 “기업이 체감하고 있는 공공조달시장의 높은 벽을 허물고 성장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진대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장은 “시흥 소재 소부장기업의 약85%가 10인 미만 사업장으로 영세해 공공조달제도 역량강화가 절실한 상황”이라며 “공공 판로개척을 향한 소부장기업의 도전에 힘이 될 수 있도록 협업체계를 강화하여 효율적인 조달시장 진출지원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