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부천시가 지원하고 부천교육지원청과 상동고등학교가 주관하는 ‘학생·학부모 고입 및 대입 전략 설명회’가 지난 10월 27일 오후 7시에 부천대학교 한길아트홀에서 성료됐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소명여자고등학교 진로교사 오수석 강사(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를 초청해 관내 중학교 2·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200여 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입·대입 전형에 학생, 학부모가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주안점을 두고 기획됐다.
주요 내용은 ▲2024·2025학년도 주요 입시변화 ▲고교 유형별 대입 전형 ▲유용한 진로진학정보 사이트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방법 ▲고등학교 생활 안내(2015개정 교육과정) ▲수능과목 구조 및 시험 체계 ▲고교학점제(2025년) 이해 및 대응 ▲미래사회 학생 필요 역량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코로나로 인해 2년간 단절됐던 현장 입시설명회에 대한 갈증이 해소됐다. 중학교 자녀의 고입부터 대입에 이르는 진로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며 소감을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학생·학부모 고입 및 대입 전략 설명회가 고교유형 및 고교학점제, 대입 전형까지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진로진학 컨설팅 창구를 통해 미래사회의 주역인 부천시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부천시, 부천교육지원청, 상동고등학교는 내달 29일(화) 오후 7시 부천대학교 한길아트홀에서 고등학교 1·2학년 대상의 대입 전략 설명회를 별도로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