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EBS, 안전교육 AR 융복합콘텐츠 '번개맨과 안전맨' 출시…11월 3일 첫 방영

새로운 캐릭터인 '안전맨'을 처음 선보이는 만큼 방송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뉴스시선집중, 김시훈기자] EBS는 오늘?"유아·어린이들의 안전 교육을 위한 융복합콘텐츠?'번개맨과 안전맨'을?11일?3일(목) 17시 45분에?1TV에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에, EBS는?"대표적인 영웅 캐릭터?'번개맨'이 조력자로 등장하며,?평소 안전을 중요시하는 서율(주인공)이가 번개맨의 제안으로?'안전맨'이 되어 생활 속 안전사고의 예방 및 해결을 해나가는 이야기가 펼쳐진다"고 말했다.


?
특히,?EBS는 "서율이 친구로 등장하는 동구,?유나,?재민이가 우연히 안전사고에 휘말리면서 이야기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이끄는 감초 역할을 할 예정"이라며, "1화?'안전맨의 탄생'을 시작으로 바이러스,?화재,?괴롭힘,?식품 안전 등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교육적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
또한,?EBS는 "이번 방송을 연계하여 스마트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증강현실(AR)을 더한?3D?애니메이션 체험 어플을 함께 제작함에 따라 안전체험을 하면서 즐겁게 안전 예방을 체험해 볼 수 있다"며?"'번개맨과 안전맨'?어플에는 번개맨과 안전맨 캐릭터는 물론,?방송에 등장하지 않는 악당?'위험맨'이 방해꾼으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어, EBS는 "'번개맨과 안전맨'?어플은 주 시청 연령층인 유아·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안전사고 시나리오를 효과적으로 스토리텔링 하도록 구성됐으며,?일인칭 시점으로 직접 안전맨이 되어 안전 액션을 쓰고?O/X?퀴즈,?화재 시 불 끄기 등을 통해 아이템을 얻는 등 다양한 요소로 안전사고 예방 수칙 및 대처요령 등을 더욱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EBS는 "최근 몇 년간 방송?교육 프로그램과 캐릭터 등을 연계한 증강현실(AR)?콘텐츠를 만들고 있으며,?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번개맨과 안전맨'?또한 미래기술을 결합한 안전교육 융복합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한편,?제작진은?"다채로운 기획과 공을 기울여 제작해 유아들의 안전 예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새로운 캐릭터인?'안전맨'을 처음 선보이는 만큼 방송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끝으로, '번개맨과 안전맨'은?15분짜리 프로그램으로 총?8회까지 구성 됐으며 방송 편성정보에 따르면?1TV 11월?3일(목) 17시?45분에 첫 방영 된다.


▲ 위 이미지를 클릭시 홈페이지(https://home.ebs.co.kr/anjeonman/main/)로 이동합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