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사랑나눔 장학생 사업 협약식 및 간담회 실시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수원시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일 대회의실에서 ‘인계동 사랑나눔 장학사업’ 협약식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김광수 인계동장, 김윤재 인계동 주민자치회장,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매여울초등학교장, 인계초등학교장, 수원공업고등학교장이 6개 기관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6개기관 민·관·학 협력사업은 ‘인계동 사랑나눔 기금’으로 재원을 마련했으며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의 인적자원 지역에서 스스로 양성하고 장학생의 지역사회 자발적인 사회 환원을 기대하는 장기적 기부문화를 조성하는 것에 목적을 가지고 추진한다.

‘인계동 사랑나눔 장학사업’은 품행이 단정하며, 평소 학업에 충실한 우수학생을 3개 학교장이 추천하고 주민자치회의 동의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를 거쳐 2023년부터 매달 일정금액의 장학금을 정기적으로 제공하며 장학생 중 학업성취도 높으며 꾸준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우수학생을 선발하여 특별장학금까지 제공하도록 계획하고 있다.

송호연 인계초등학교장은 “평소 품행이 단정하고 학업에 충실한 학생에게 장학금을 제공하는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우리 지역에서 우수한 지역인재가 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교육자로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광수 인계동장은 “각 학교장분과 단체장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고 이 사업이 실질적으로 장학생들의 삶의 활력 증진과 우리 지역의 인적자원 양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