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은 4일, 노송지구대와 합동으로 안전한 민원실 운영을 위한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에 대비해 민원 담당 직원을 보호하고, 비상 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에 중점을 뒀다.
동장을 총괄반장으로 전 직원이 역할을 분담해 특이민원 발생상황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민원인 폭언 발생 시 진정 유도 △녹음 사전고지 △비상벨(112) 호출 방법 △피해공무원 보호와 방문 민원인 대피 △ 출동 경찰 인계 등의 내용을 숙지했다.
김만준 정자3동장은 “실제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할 수 있도록 훈련을 통해 철저히 준비할 예정이다”며“대응지침을 제대로 숙지해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