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오산시가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350여 명의 중학생 및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오산시 진로진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9월 고등학생 대상 입시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입시설명회는 유웨이교육평가연구소 이만기 소장이 ‘중 3, 맞춤 입시 전략으로 현명하게 고교를 선택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강연에서는 ▲현 정부의 교육 정책과 대입의 흐름 ▲2028년 대입 개편 쟁점 사항 ▲고교 체제와 선택 ▲고교학점제의 흐름 ▲내신 관리 등 대입까지 연계될 수 있는 고교 선택의 쟁점 사항과 그에 따른 맞춤형 전략을 제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집 근처에서 전문 강사의 고등학교 입시 전략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하며 “특히 고등학교 선택 시기가 다가올수록 어떤 점을 고려하여 학교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해 왔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정보 격차로 인해 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학부모의 애로 사항을 해소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오산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 진학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