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수원특례시 팔달구, 제4기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대식 개최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수원특례시 팔달구 고등동은 제4기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위한 민관협력 기구로, 제4기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총 26명이 위촉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한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을 대상으로 감사패 수여식 및 이임식도 함께 진행했으며, 위촉장 전달 및 위원장 선출, 향후 활동 계획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4기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갈 새로운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정은희 위원장은 “제4기의 시작을 이끌게 되어 기쁘면서도,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돕는 협의체 활동에 큰 책임감을 느낀다. 지속적인 논의와 고민을 통해 복지 그늘이 없는 빛나는 고등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현돈 고등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고 돌보는 지역 내 복지 시스템의 중심으로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따뜻한 손길로 도우며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고등동이 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향후 2년간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 내 자원 연계 등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