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8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회 해단식 및 제11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해단식을 통해 주민자치박람회 참여, 특성화 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 이웃돕기 등 그동안의 주민자치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과 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위원장과 임원에게는 고마움과 존경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와 공로패를, 위원에게는 감사장을 전달했다.
화서1동 주민자치회는 2022. 12. 1.자로 출범 예정이며, 12월 2일 임시회의를 통해 임원 선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한교훈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그동안 본업에 전념하면서도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해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면서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자취가 새롭게 출범하는 주민자치회의 성공적인 정착에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장보웅 화서1동장은 "이번 해단식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며, 조만간 출범할 주민자치회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속에 모범적인 단체로 정착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