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천시,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가져

활동성과 공유 및 격려의 장 마련

[뉴스시선집중, 김윤곤기자]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월 14일 민관협력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ㆍ운영 활성화를 위한 ‘2022년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성과보고회는 부천시 지역복지 자원의 효율적 연계와 활용을 위해 협력한 관련 기관과 인적안전망 구축을 위해 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활동을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실무·분과·동협의체 등 150여 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복지를 위해 앞장선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공자 표창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성과공유 △활동영상 상영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2년 부천시 복지정책 추진성과 및 2023년 복지 정책 방향’에 대한 발표를 통해 부천시 복지정책의 성과와 향후 정책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부천시 복지증진을 위해 민관협력을 강조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헌신적 노력과 열정적인 활동으로 ‘경기도 민관협력 최우수 시 선정’ 및 ‘경기도 겨울철 복지사각 발굴·지원 부문 최우수 시 선정’의 성과를 거뒀다. 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한 민관 모든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부천시 사회복지 증진에 큰 역할을 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하다. 다가오는 2023년에도 민관이 힘을 모아 살기 좋은 부천 만들기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상희 민간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소외이웃과 시민 복지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하신 위원님들 덕분에 마련된 이 자리가 매우 뜻깊고,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모습 속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안전망이 강화되고 지역사회 보호체계가 만들어 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