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광명시 여성비전센터는 15일 여성비전센터 비전 교실에서 ‘2022년 하반기(48기) 수료식’을 48기 수료생들과 강사 그리고 교육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여성비전센터의 수료식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내실있는 교육 운영으로 여성 인재를 육성하고 그들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응원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그동안의 성과 보고에 이어 자랑스러운 평생학습인상과 평생교육자상 수상자를 표창했다. 평생학습인상은 남편과 봉사활동을 목표로 각종 요리자격증을 취득하고 성실함과 배려로 주변에 모범이 되고 있는 최현숙님이, 평생교육자상은 수강생들과 봉사 동아리를 결성하여 지역사회에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신효정 강사가 각각 수상했다.
또한, 수료식과 함께 아카데미(음악) 특강과 부대행사로 작품전시회가 진행되어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지난 8월 29일부터 12월 16일까지 16주 동안 운영된 48기 정규과정은 21개의 자격취득 과정과 18개의 취·창업 과정 등 총 39개 과정에 490여 명의 수강생이 참여했으며, 수강생들이 각종 대회에서 수상하고 80%가 넘게 자격을 취득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수강생과 강사로 구성된 봉사 동아리는 지역사회에 반바지 100벌을 제작하여 기부하는 등 배움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는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기도 했다.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교육에 대한 필요를 만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명시 여성비전센터는 2023년에도 정규과정과 단기특강을 상·하반기에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