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광명시는 지난 16일 광명시창업지원센터에서 ‘2022년 광명시 사회적 가치 기업 인증 시범사업’에 선정된 행원사회적협동조합, 숲학교이야기숲사회적협동조합, 광명시민에너지협동조합, ㈜제일디자인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최근 ESG 경영이 주목받기 시작하는 가운데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필요가 있다”며, “광명시는 사회적경제 조직이 발현하고 창출한 사회적 가치가 공공과 시민들에게 잘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광명시 사회적 가치 기업은 사회적 가치 지향성 및 정체성 확립과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우수한 기업으로 ‘광명시 사회적 가치 지표’ 측정 결과 보고, 컨설팅 및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 7월에 선정되어 사회적 가치 실천 또는 사업개발비로 3백7십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했다.
한편, 광명시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창출한 사회적 가치를 공공과 민간시장에 제대로 알리기 위해 ‘광명시 사회적 가치 지표’를 개발한 바 있다.
‘광명시 사회적 가치 지표’는 ▲사회적 가치 ▲조직의 미션과 실행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속가능한 발전 ▲경제적 성과 등 관점에 따른 분류와 사회적경제 조직의 발전 단계를 고려해 3단계로 구분하여 총 28개의 지표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