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주민자치회, 2022년 주민총회 개최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수원특례시 영통구 광교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6일 광교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2년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1부와 2부와 나누어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와 주민총회로 진행됐으며 주민총회에는 김선재 영통구청장을 비롯하여 박광온 국회의원 및 이오수 경기도의회의원, 장미영 수원특례시의회의원과 광교1동 어르신이신 경로당회장님, 단체장(원) 등 주민 150여 명이 참석했다.

작품발표회는 오랜만에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주민자치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공감하며 기쁨을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광교1동 주민자치센터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비대면 수업을 이어왔으며 20개 프로그램 40여 개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부대행사‘사랑나눔 플리마켓’함께 진행했으며 수익금은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진행할 예정이다.

2부 행사로 진행된 주민총회에서는 2022년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와 지역발전을 위해 2023년 마을자치계획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마을자치계획에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현장투표도 실시했다.

이강혁 주민자치회장은 “2022년 한 해 동안 관심을 가지고 애써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2023년에도 함께 만들어 낸 마을자치계획을 기반으로 광교1동 발전의 또 다른 출발점에서 주민여러분과 함께 힘차게 발걸음을 내딛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애영 광교1동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2022년을 내실 있게 마무리하고 2023년을 멋지게 디자인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가 주민들과 항상 소통하며 지역의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