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화성도시공사 ‘공영버스 안전운전인증’취득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화성도시공사는 21일 도로교통공단으로부터 ‘공영버스 안전운전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안전운전인증’이란 기업이 교통사고에 따른 경제적?사회적 손실을 감소시키고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도로교통공단의 안전운전인증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기업의 교통안전성 및 교통안전관리체계에 대하여 도로교통공단에서 인증하는 제도이다.

HU공사는 올해 3월 도로교통공단과 ‘공영버스 안전운전인증’ 취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기초안전컨설팅, 안전운전교육, 위험운전자 관리, 운행안전 현장진단 등 인증 절차를 거쳐 도로교통공단으로부터 공영버스 안전운전인증서를 수여받았다.

특히, 공영버스 사업장 운행안전진단을 통한 차량 안전운행관리와 운전자 건강검진, 수당 및 포상제도 등 운전자 지원뿐만 아니라 교통안전캠페인, 통합관리시스템 도입 등 민간 버스업체와 차별화되는 안전사업 시행에서 도로교통공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근영 HU공사 사장은 “금번 안전운전인증 취득으로 공사가 운영하는 공영버스의 안전 관리 체계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전자 관리가 우수했음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화성시민에게 안전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