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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모두가 행복한 민원실, 여기는 용인특례시입니다'

용인특례시,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인증기관 현판 제막식 열어 힘찬 새해 출발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용인특례시가 시청사에 국민행복민원실 우수인증기관 현판을 내걸고 힘차게 새해 출발을 알렸다.

용인특례시는 2일 시청사 1층 입구에서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 제막식을 열었다.

지난해 11월 용인특례시가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로 처음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데 따른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등 관계자 30명이 참석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올해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게끔 보다 친절하고 신속하게, 스마트하게 민원 업무에 임해주시길 기대한다"며 "민선 8기는 정말 변했구나, 친절해졌구나라는 시민들의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고, 시장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국민이 민원실에서 경험하는 내외부 환경, 서비스, 현지 체험, 만족도 조사 등 7개 지표 26개 항목 측정 결과에 대한 평가와 포상을 통해 민원서비스를 향상시키고자 행정안전부에서 매년 선정하고 있는 제도다.

시는 시청 민원실에 민원 안내 도우미를 배치하고, 민원인이 부서에 방문하지 않아도 담당자와 면담할 수 있는 종합민원상담 창구 운영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여권민원창구에 스마트 순번대기시스템을 구축해 카카오톡 등으로 대기 순서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한 것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청 민원실은 2025년 12월까지 3년간 국민행복민원실로 운영된다. 시는 내외부 환경과 서비스 향상에 주력해 2025년 재인증을 추진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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