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수원시, 행안부 주관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뉴스시선집중 박광옥 기자] 수원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원시는 이번 평가에서 전년(202160.3)보다 22.5점 오른 82.8점을 받아 우수기관인 등급을 받았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매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를 한다. 226개 기초지자체를 비롯해 중앙행정기관, 교육청, 광역지자체 등 306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202191일부터 2022831일까지 1년간 민원서비스 실적을 평가했다.



민원행정 전략과 체계, 민원 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 5개의 항목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는 디지털 민원서비스에 대한 평가지표를 신설했다.  


수원시는 민원 제도 운영항목 중 민원 처리 상황 확인·점검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신속도 고충민원 처리(적극행정) 노력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수원시는 “‘수원을 새롭게, 시민을 빛나게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모든 공직자가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전년보다 좋은 평가를 받았다내년에는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우수한 평가를 받은 부분은 전 공직자에게 공유해 확산하고, 부족한 분야는 개선안을 마련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