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왕시 NH농협과 탄소중립 실천 두발로 Day 개최

[뉴스시선집중 박광옥 기자] 25NH농협 의왕시지부는 부곡체육공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두발로 Day’행사를 진행했다.

 

NH농협 의왕시지부 주관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NH농협과 의왕시민이 함께하는 두발로 Day’라는 주제로,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 및 농협의 ESG 실천 의지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걷기와 함께 NH농협 의왕시지부의 고향사랑기부제홍보와 의왕시지속가능협의회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도 이뤄졌다.

 

참여자들은 간단한 스트레칭 후 부곡체육공원을 출발해 산들길과 장안지구 구간을 지나 다시 부곡체육공원으로 돌아오는 약 3km 코스를 걸었다.

 

김원석 NH농협 의왕시지부장은 시민들에게 우리 지역 농산물 이용을 홍보하는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ESG 경영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로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보탬이 되도록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김성제 의왕시장은 건강을 챙기면서 탄소중립 실천으로 기후위기도 함께 극복할 수 있는 두발로 Day’에 많은 시민, 기업 및 단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걷기 문화가 탄소중립을 위한 녹색생활 실천으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두발로 Day는 가까운 거리 걷기 생활화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며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하기 위한 탄소중립 실천활동으로, ESG 경영 목표가 있고 탄소중립 실천의지가 있는 단체, 기관, 기업이 주관주최하여 매월 릴레이 행사를 추진해 의왕시 곳곳의 명소를 걸으며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