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스토리방송
- 박하사탕~큐
- 인간 다큐
- 시인 시향
- 갤러리
- 전국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연예
- 스포츠
- 해외
- 오피니언
- 해외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7일 광명시 복지정책사업 업무 협조를 위하여 복지정책과 주최로 18개 동 복지돌봄팀장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신규 인사발령에 따른 복지돌봄팀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광명시 복지정책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가구를 신속하게 발굴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통한 자원 연계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고자 마련되었다.
수원특례시 영통2동은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역보호체계강화를 위한 ‘제3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영통2동 제3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앞으로 2년 동안 위기가구 발견 시 행정복지센터 연계, 복지자원 발굴, 이웃 나눔과 홍보 등 복지사업 참여, 공무원의 위기가구 방문ㆍ상담 시 동행, 평상시 위기가구 안부 확인 등 지역 내 ‘인적 복지안전망’으로서 위기가구 발굴과 지역 복지체계 강화를 위해 활동하게 된다.
산시(시장 이민근)건강가정지원센터는 한부모 가정 부모교육 프로그램 ‘이상(理想)한 엄마’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부모 가정들이 올바른 부모 역할과 자아상을 확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부모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수 김호중의 팬카페 ‘트바로티’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1억 7천 5백만 원을 기부했다고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밝혔다. 스타와 팬이 함께 나눔을 실천해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는 이번 기부는 트바로티 회원(아리스)들의 자발적인 모금에서 시작되었다.
서협문고 능곡점(대표 정의식)은 능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문용수)를 방문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랑의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후원물품은 약 100만원 상당의 교재비 교환쿠폰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동·청소년 20가구를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쿠폰은 해당 점포에서 책을 포함한 문구·팬시류 등 각종 용품으로 바꿔 사용하면 되므로, 학생들의 학업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수원시가 기초생활수급·차상위계층 가구에 ‘새빛난방비’ 22억 원을 1차로 지급했다. 수원시는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취약계층을 더 두텁게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월 초 모든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 ‘새빛난방비’ 1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비대면 봉사활동(삼성전자 디지털시티 Walk on, Give on)으로 마련한 기금으로 수원시 취약계층 가구에 다용도 조리기 700대를 기부했다. 삼성전자 임직원들은 2020년 수원시 아동복지시설 청소년들에게 태블릿 PC 790대를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2021년에는 노인 가구에 냉장고 1000대를 기부한 바 있다.
재능시낭송협회(협회장 윤금아)는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중앙회 및 전국 15개 지회 집행부 임원 등 67명을 대상으로 ‘2023 재능시낭송협회 전국임원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전국 임원 연수는 올해 재능시낭송협회 사업 방향과 운영계획 등을 임원 각 지부가 공유하고 임원 간 소통과 화합의 계기를 위해 마련되었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정흥범 위원장을 비롯한 김상균 부위원장, 김상수, 유재호, 이계철, 임채덕 의원은 지난 27일, 동탄JCT~기흥동탄IC 구간 경부고속도로 직선화사업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월 한 달간 2023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과정을 수료한 활동가들은 평생교육 사업인 학습브릿지, 오산공작소, 학습살롱, 느낌표학교, 징검다리교실, 평생학습 서포터즈, 평생학습마을, 이웃축제 추진위원 등 8개 분야에서 시민들의 평생교육을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