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TV) 정명옥 모델 출연방영
정명옥 모델이 4월11일(일) 오전 8시20분 채널A TV의 특별기획 ‘100세 시대’ ‘여성 건강 주의보, 사추기(思秋期)를 극복하라!’에 출연하고, 류시호 모델은 가정에서 정명옥 모델의 연기에 조연으로 방송되었다.
지난해 11월, 지인의 소개로 강남시니어모델 모집을 알게 되어 정명옥, 류시호 부부가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과하여 모델로 선발되었다. 3월 초순, 채널A TV에서 폐경 후 갱년기 극복에 대한 출연 제안을 받았다.
가정에서 갱년기 극복을 위한 생활 모습에 정명옥 모델은 실제상황을 재현하고, 류시호 모델은 조연으로 선풍기 갖다 주고, 부채로 부쳐주는 역할과 무릎 통증 완화를 위한 적외선 조사기를 설치했다. 그리고 부부가 산책로에서 갱년기 극복을 위한 걷는 모습도 찍었다.
그리고 갱년기 극복을 위한 처방을 해주며 약을 꾸준히 먹고, 한의학적 운동처방으로 척추통증을 완화하는 지압법과 발목 지압법에 대하여 시연을 녹화했다. 그리고 인생 후반전을 위한 갱년기 전략으로 푸드 솔루션으로 음식을 만들어 보고 먹어보는 체험도 했다. 마지막으로 운동 요법으로 요가강사가 갱년기를 이겨내는 스포츠 요법도 촬영했다.
강남시니어클럽의 모델 활동은 지상파와 케이블 TV 등에서 건강, 문화활동, 광고모델 등 다양하게 출연하게 할 수 있다. 특히 건강 관련 제의가 많은데 자신이 해당 되어야 선정이 된다. 녹화시간이 길고, 여러 번 시간을 내야하고, 출연료는 적지만, 시니어 활동으로 보람이 있다. 앞으로 정명옥, 류시호 모델이 KBS, MBC, SBS 등 지상파와 MBN, TV조선 등 종편 TV 등에 출연하여, 신중년을 멋있게 사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논설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