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스토리방송
- 박하사탕~큐
- 인간 다큐
- 시인 시향
- 갤러리
- 전국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연예
- 스포츠
- 해외
- 오피니언
- 해외
시흥시는 지난 28일 시청 늠내홀에서 시화호의 현재 모습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환경교육도시 기반 마련을 위한 ‘시화호 스토리텔링과 환경교육 활성화 전략 공유회’를 개최했다.공유회는 임병택 시흥
성남시는 오는 7월 4일부터 12일까지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배움과 채움 장기과정’ 11개 강좌의 수강생 185명을 모집한다.제과·제빵기능사, 한식·양식·중식 조리 기능사, 미용·화훼 장식 기능사, 바리스타
성남시는 변화한 시민의식과 도시이미지에 맞는 색채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이 가이드라인은 오는 7월 1일부터 성남지역에 짓는 공공시설물, 건축물, 시각 매체 등에 적용이 권장된다.시는
고독은 사랑이다 김인수 고독하지 않은 이 어디 있으리.행복하다 하는 이도 …
이성수 소설가는 인생길에 소설을 창작하는 일이 곧 건축 현장에서 건축하는 건축가라고 말한다. 겸손을 덕목으로 살아가며 소설가로 문학활동을 하고 있는 그는 지금도 산업현장에서 소설을 쓰듯 맏은 일에…
"만나고 싶습니다" 라는 주제로 밝덩굴 시인/한글학자- 박상인 화가- 충남문학관(관장 이재인 교수)에서 지난 5월21일 윤금아 아동문학가의 사회로 문학축제가 열렸다. 인문학 강의와 시낭송 그리고 인장박…
김종대 시인은 후학을 지도하는 시창작반 지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얼마전 "토담의 수채화" 시집을 출간하고 문학활동도 열정적으로 하고 있다. 오랜 공직에서 은퇴하고 인생 2막을 준비한 김종대 시인은 …
이복순 시인은 수원 남문시장에서 "코끼리만두" 가게를 운영하는 여성 사업가이다. 시를 쓰는 시인으로 문학 활동을 하면서 시아버지가 운영하던 만두가게를 대대로 인수를 받아 30여년 동안 운영을 하고 있으며 …
사람은 평등하다는 것을 깨달았으면 한다. 새롭게 시작하는 지방자치 수장은 처음 마음처럼 변함없는 민생의 대변자가 되었으면 한다. 선거과정에서 당선을 돕던 사람을 매몰차게 내 던질 수는 없지만 공적만으로 낙하산식 자리를 독점하지 말았으면 한다. 어느 도시는 특정 지역 사람들만 독식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그럼에도 임명권자이기에 갖은 방법을 동원해서 자기 사람을 그 자리에 앉히는 불상사를 범했다.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세상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
수원시가 신축 주택(다가구·연립·다세대)의 임차인을 ‘깡통전세’ 사기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수원시는 ‘깡통전세 피해예방 상담센터’ 운영 등 관련 정보를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