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스토리방송
- 박하사탕~큐
- 인간 다큐
- 시인 시향
- 갤러리
- 전국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연예
- 스포츠
- 해외
- 오피니언
- 해외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송윤아·설경구 부부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1억원을 기부했다. 송윤아·설경구 부부는 지난 2014년 세월호 참사 때 1억 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하며 유니세프 고액후원자 모임인 아너스클럽 회원이 되었다. 그간 코로나19 등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나눔을 실천해 온 부부는 이번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를 위해 또 한 번 기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배우 장근석이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1억 원을 기부한 배우 장근석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구호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뉴스시선집중 변진우 기자]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배우 이혜리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5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금은 튀르키예·시리아 …
안산시(시장 이민근)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 및 자립생활 훈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신장애인 주거훈련시설 ‘이음채’를 운영한다 지난 2016년부터 운영 중인 ‘이음채’는 안산시가 LH로부터 다가구주택 3가구를 무상으로 임대받아 주거훈련시설에 적합하도록 리모델링해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 중이다.
광명시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호반건설(10R구역 소장 송창화)에서 광명6동 소외계층을 위해 양곡 800㎏를 기탁했다. 기탁된 양곡은 광명6동 관내 경로당 6개소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등 어려운 이웃 50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지민은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발생한 대지진으로 어린이들이 큰 고통을 겪는다는 소식을 접하고 마음이 너무 아팠다. 한 순간에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 집과 학교를 잃고 절망에 빠져 있는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긴급구호에 동참하게 됐다. 작은 정성이지만 지진 피해 어린이들에게 힘이 될 수 있다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9일 서울시 도곡동 재능빌딩 공연장에서 윤금아 시낭송가가 재능시낭송협회 신임 협회장에 취임했다. 협회장의 임기는 오는 2024년 12월까지 2년간이다. 윤금아 협회장은 지난 20여 년간 협회 부회장, 공연국장, 교육국장, 사업국장 등을 협회의 요직을 맡이 크게 기여해 왔으며, 현재는 중앙회 협회장 뿐만 아니라 아동작가로 시인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양우식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제7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 대상」에서 환경안전대상(기초단체의정부문)을 수상했다. 「제7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 대상」은 환경안전포커스에서 주최하고, 인디포커스에서 주관‧환경부, 인천광역시, 경기도, 전라남도, 한국기업평가원, 재난안전원, (사)경기발전연구소, (사)환경실천연합회, 글로벌에코넷, 초록별생명평화연구소, 환경방송, 인터넷언론인연대, 서울기자연합회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 공모부문 ① 시 : 3편 ② 수필 : 2편 (200자 원고지 20매) ③ 시조.동시 : 3편 ④ 동화 : 1편 (200자 원고지 25매) ⑤ 단편소설 : 1편(200자 원고지 80매) 원고는 200자 원고지를 기준이며, 컴퓨터로 작성한 원고는 A4용지로 출력(200자 원고지 환산 원고량 표시). ■ 마감 : 12월 12일(월)까지 우체국 소인 도착 ■ 보낼 곳:(우편16579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권로 138번길61. 2층 『뉴스시선집중』 신춘문예 담당자 앞.
시인은 2002년 아동문예문학상을 시작으로 성호문학상, 홍완기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한국문인협회, 한국가을문학, 재능시낭송협회 등 문학단체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속셈은 일반적으로 계산을 일컫거나 마음속으로 하는 어떤 궁리나 계산이지만 시인은 삶에 대한 자기 자세를 가다듬는 표지와 같은 의미를 표현했다. “고장난 눈금/ 필요와 불필요/ 빗나간 속셈은 무심하게/ 헛다리 잣대로 무심하게// (‘속셈 연습’ 중)”